티스토리 뷰

하나은행 청년 전세론 대출대상 진행내용

하나은행의 '하나 청년전세론'은 만 19세이상 만 34세 이하의 무주택(배우자 포함) 세대주를 대상으로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를 담보로 임차보증금의 90% 범위 내에서 최대 7,000만원까지 주택의 전세자금을 지원받아볼 수 있는 금융상품입니다.

 

대출대상은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인 무주택 세대주입니다.

임차보증금의 5%이상을 지급한 임차인, 본인배우자의 합산 연소득이 7천만원 이하인 분을 대상으로 합니다.

대상주택은 공부상(등기부등본 등) 주거용 주택(미등기 주택도 가능)입니다.

대출한도는 최대 7천만원 이내에서 임차보증금의 90% 이내입니다.

 

금리는 기준금리, 가산금리가 적용되며, 대출금리는 기준금리 변동 시 금리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.

실제로 적용되는 금리는 손님의 신용등급, 대출기간, 대출금액 등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.

이자는 후취방식 징구를 원칙으로 1개월 이내의 기간을 단위로 징수합니다.

대출기간은 6개월이상 3년 이내이며, 임대차 계약기간 범위내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.

단, 34세 이하 임차인은 임대차 계약기간 범위 내에서 횟수 제한없이 기한연장이 가능하며, 만 35세 이상 임차인은 1회에 한하여 기한연장이 가능하며, 이후는 연장이 불가합니다.

 

하나은행 청년 전세론 담보는 주택금융신용보증서입니다.

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입니다.

대출관련비용으로는 보증료로 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료 등 운용규정에 따릅니다.

 

지금까지 하나은행의 하나 청년전세론을 알아보았는데요.

이 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 적용 대상상품이 아닙니다.

자세한 내용은 하나 청년전세론 상품설명서를 참조하시거나 하나은행 대출상담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댓글
댓글쓰기 폼